11월 AFPK 0원반 전산세무회계 0원합격패스

목록

인턴하면서 회계관리 3주만에 최우수 합격!
작성자 : 박도윤|조회수 : 1,346|등록일 : 2019-05-31
*교재 배송 관련 문의는 1:1 게시판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욕설/비방/근거 없는 허위사실을 유포할 경우 사전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시험후기/합격수기
공부기간3주일일학습시간평일 4시간 / 주말 8시간
시험응시일자(응시횟수)1직업은행 인턴
Q. 회계관리를 수강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금융공기업 통합전공(경영/경제/법)에 대비하기 위해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제 전공은 경제학이고, 학교에서 회계 수업을 들은 적은 없습니다.
다만 2월에 해커스 금융을 통해서 신용분석사 자격증을 취득했는데,
100% 사심으로 말씀드리면 해커스<=>합격 필요충분 조건인 것 같습니다.
(어디서 본 광고카피 입니다.)
현재 외환전문역 2종도 해커스 금융 강의를 듣고 있고,
차후 재경관리사도 100 100 100점 합격을 위해 해커스 강의를 들을 계획입니다.
Q. 회계관리를 공부하면서 어떤 어려운 점이 있었는지, 어떻게 극복했었는지 상세하게 작성해주세요.
재무회계는 신용분석사 수준의 배경지식이 있었지만,
제가 시중은행 인턴을 하고 있어서 주경야독을 해야하는데
책의 상세하고 광범위한 이론, 예제 중 시험합격에 지장 없는 수준으로 효율적으로 짚어주셔서 3주만에 취득하는 데 굉장히 도움됐습니다.

또 세무회계는 배경지식이 전무한 상황에서 김하나 세무사님의 실무적인 설명 덕에 광범위한 범위를 마스터해 100점을 맞을 정도로 실력이 올랐습니다.
Q. 수강하면서 김하나/임승택 선생님만의 특징이 있었다면 무엇이었나요?
1. 재무회계 임승택 교수님
사실 기본서(예제)와 시험 문제 난이도 차이가 있습니다.
기본서 예제가 자세한 분개와 범위를 초과하는 디테일까지 다루는 데 반해 실제 시험 문제는 훨씬 쉽게 나옵니다.

중급회계가 절대 가볍게 볼 만한 범위가 아닌데도 시험을 오버하는 수준은 과감하게 스킵하시고, 실제로 시험장에서 모르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2. 세무회계 김하나 세무사님
수강생으로서 김하나 세무사님께 점수를 드린다면 100점 만점에 200점은 드리고 싶습니다.
강의를 들어보시면 오랜 강의 경험이 있다는 것을 바로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수강생의 입장에서 익숙치 않은 용어를 상식 수준으로 풀어서 계속 반복해주시기 때문에 강의가 끝날 때 쯤에는 법인세 소득세 부가가치세 논리를 완벽하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특히 소득세 파트 중 소득공제, 세액공제가 굉장히 외울 것이 많은데도, 재밌는 예시를 통해 시험장에서도 기억이 날 정도로 가르쳐주십니다.
전체적으로 강의 듣는 내내 친한 선배에게 과외 받는다는 기분이 들 정도였습니다.
Q. 본인의 학습 방법과 학습 노하우가 있다면 자세하게 알려주세요.수강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실 처음부터 최우수 합격을 목표로 했습니다.
최우수 합격을 목표로 하신다면, 교재 모의고사 수준을 넘어서 예제, 심화학습까지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시면 됩니다.
중간중간 어려운 점은 교수님께 질문하기를 이용하시면 굉장히 도움이 되실 겁니다.

최우수 합격을 노리지 않는다면, 교수님들을 전적으로 믿고 최소한 2회독을 하시고, 연습문제 및 모의고사 문제에 익숙해지신 상태로 시험장에 가시면 70점이 아닌 80점대 합격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다들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목록